윤리경영


윤리경영

윤리경영

  •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은 윤리경영 실천 복지관으로 내·외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고, 권익 옹호 및 고충처리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최대한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공정한 의사결정과 인권옹호의 시작은 윤리경영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 12월부터 복지관은 윤리경영을 도입하여 실천하고자 합니다.
  •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을 통해 직원, 장애인, 가족, 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의 인권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신뢰를 바탕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리강령

  1. 우리는 공정한 의사결정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영을 실천한다.
  2. 우리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3. 우리는 인권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으며, 직원,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4. 우리는 지역사회와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한다.
  5. 우리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와 파트너 십 구축에 주력한다.
  6. 우리는 환경보호와 개선활동을 위해 노력한다.

윤리헌장

  1. 우리는 인간존중 정신을 사업의 기본으로 삼아 장애인의 인권을 옹호한다.
  2. 우리는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써 이용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 우리는 지역의 장애인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장애인 재활서비스의 발전에 이바지한다.
  4. 우리는 지역사회의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한다.

윤리경영 실천 서약

1. 이용자에 대한 윤리경영 실천 서약

  • 이용자의 욕구를 중심으로 차별화,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장애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한다.
  • 장애인의 사회통합 및 참여기회를 확대한다.
  • 이용자의 장애, 종교, 인종, 성, 연령, 국적, 결혼, 성 취향, 경제적 지위, 정치적 신념, 정신·신체적 장애, 기타 개인적 선호, 특징, 조건, 지위를 이유로 차별대우를 하지 않는다.
  • 이용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존중하고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 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보장한다.

2. 직원에 대한 윤리경영 실천 서약

  • 직원 복지를 최우선으로 신바람 나는 일터를 조성한다.
  • 자기개발을 통한 자아실현을 추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한다.
  • 주인의식과 창조적 마인드를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전문가로서의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고, 자신이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해 책임을 진다.
  • 조직 내 다른 구성원이 행한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제반 법률규정이나 윤리기준에 따라 조치를 취한다.
  • 슈퍼바이저의 전문적 지도와 조언을 존중하며, 슈퍼바이저는 슈퍼바이저의 전문적 업무수행을 도와준다.

3.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경영 실천 서약

  •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확대한다.
  • 장애인식 개선 촉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 나눔의 정신과 봉사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 복지 전문기관으로서의 윤리 실천 서약

  • 장애인 복지 전문요원 및 복지서비스 전문화 추구를 위해 노력한다.
  • 선진 장애인 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사례발굴을 위해 노력한다.
  • 전문요원 양성을 위해 대학생 현장실습을 확대하고 조사연구에 앞장선다.

주소 : (22509) 인천광역시 동구 만석로 53(만석동 30-7번지) |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전화 : 032-724-9501  | 팩스 : 032-724-9510  | 이메일 : hanmaeum9500@hanmail.net
후원계좌 : 신한은행 100-033-564108(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이민희) | 국민은행 762337-04-002537(사회복지법인 한원복지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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